2021/09 6

[제자훈련] 제자의 기다림_성령을 받으라 /박동진 목사

제자의 기다림, 성령을 받으라 읽을 말씀 : 행1:1-14 외울 말씀 :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 1:8 ) 주님은 자신을 따르는 그 많은 사람들 중 12명을 특별히 선택하여 그들을 제자로 삼고, 삼년동안 동고동락하면서 그들을 주님의 제자로 훈련시켰습니다. 삼년을 주님과 함께 하면서 제자들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예수님의 삶을 보았고, 그의 말씀을 들었으며, 행하시는 이적과 사람들을 사랑하고 구원하는 그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점점 예수님의 제자로서 그 면모를 갖추어갔고, 또 어떤 경우에는 제자로서 해야 할 일을 아주 잘 해내기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그들은 많이 부족하였습니다. 예수님이 체포되었..

[제자훈련] 영적전쟁 우리는 승리한 전쟁을 한다

그리스도인의 승리 읽을 말씀 : 요한계시록 7장 9-17절 외울 말씀 : 내가 말하기를 내 주여 당신이 아시나이다 하니 그가 나에게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계 7:14) 이 세상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면서 우리는 분명히 많은 어려움과 환난을 겪게 됩니다. 사단의 거센 공격에 때로는 좌절도 있을 것이고 절망하는 순간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반드시 승리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나의 힘으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능력으로 싸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성경은 이미 우리가 승리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린 하나님께서 승리한 전쟁에 참여하는 사람들입니다. 계17:14 그들이 어린 양과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

2021 추석 가정예배 순서지 (파일 첨부)

추석 가정 예배 순서 ☺기 원 / 인도자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추석 감사예배를 드립니다. 이 예배를 받아주시며, 우리의 삶을 풍성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신앙고백 / 사도신경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코이네자료실 2021.09.18

[제자훈련]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_ 박동진 목사

하나님의 전신갑주 읽을 말씀 : 엡6:10-20 외울 말씀 :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엡 6:13)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싫든 좋든 영적 전쟁의 상태에 있습니다. 사단은 우리를 무너뜨리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발합니다. 사단의 계략은 노련하며, 집요합니다. 그런 사단의 전략 앞에서 온전히 무장하고 대처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무너질 수 있습니다. 마치 기름 부음 받았던 사울왕이나, 예수님의 제자였던 가룟유다처럼 완전히 무너져버릴 수도 있고, 베드로나 예수님을 버리고 도망간 다른 제자들처럼 그렇게 흔들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올바른 신앙의 터 위에 서 있지 않는다면 우리는 영적 전쟁의 패배자가 될 것입니다. 전쟁에..

[제자훈련] 영적전쟁의 승리비결 _박동진 목사

사단의 전략 읽을 말씀 : 딤후3:1-9 외울 말씀 :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딤후 3:5)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언제나 사단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사단은 참 다양한 방법으로 그리스도인들을 위협하고 또 유혹하며, 공격합니다. 우상종교와 함께 파괴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문화와 정치, 제도들을 통하여 우리들을 공격해 옵니다. 마약과 약물, 음란한 성과 향락산업, 폭력과 같이 직접적인 위협도 있고, 다양한 문화를 이용해 교묘히 접근하여 우리를 자신의 노예로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사회의 부정과 불의 속에서 배금주의 등을 중시하는 사회적인 풍조 등 사단은 전방위에 걸쳐 우리를 공격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패라고 했는데, 우리가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제자훈련] 그리스도인의 영적 전쟁 _ 박동진 목사

그리스도인의 영적전쟁 (그리스도인의 새생활 19과) 읽을 말씀 : 벧전 5:7-10 외울 말씀 :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벧전 5:8-9) 우리가 죄인이었을 때 우리는 죄와 한 몸이었습니다. 하지만 구원받은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죄와 분리되었고, 죄에서 해방되어 죄에서 자유로운 사람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죄를 거부할 수 있고, 하나님이 인정하는 의로운 사람이 되었습니다. 우리 속에는 성령이 거하셔서 우리를 다스리고 보호하며, 우리를 마귀와 모든 악한 것으로부터 지켜주시며, 하나님의 뜻에 순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가 죄인이었을 때는 죄의 노예였지만 구원받은 우리는 죄를 대적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