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네자료실

2021 설날 가정예배 순서지(한글 파일 첨부)

코이네 2021. 2. 10. 21:34
>

설날 가정 예배 순서지 

 

 

 

인도자(가정의 가장 혹은 신앙의 세대주)

 

오늘은 우리나라의 가장 큰 민족 명절인 설날입니다.

이 복된 설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예배를 드립시다.

다같이 눈을 감고 마음을 하나님께 집중합시다.

 

기 원 /  인 도 자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103:2)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복을 주시며 만물을 다스리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이 기쁜 설날에 하나님께 감사 예배하오니 기쁘게 받아 주시고 우리 에게 은혜를 풍성하게 내려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신 앙 고 백 다 같 이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 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찬 송 --------------------------- 380----------------------다 같 이

 

기 도 / 가족 중에서

 

늘 새 일을 이루시는 거룩하신 하나님, 지난 한 해 코로나 시국에서도 우리를 지켜주시고 보살펴 주시고, 이렇게 설날감사예배를 드리니 감사합니다. 지난 일 년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우리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래도 우리의 믿음이 식어지지 않고 우리를 이끌어주시고 지칠 때마다 용기를 주신 우리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코로나19가 하루 속히 종식되어서 일상생활로 돌아가게 해주시고, 온전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긍휼과 자비를 베풀어 주옵소서. 각 가정마다 주님께서 생명싸개로 지켜주시고, 우리가 걸어가야할 길을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해 주옵소서. 이렇게 힘들 때일수록 더 말씀에 집중하고 기도로 무장하며, 믿음으로 극복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시고, 하는 모든 일 잘 되며 형통하게 이끌어주소서. 우리 가정에 주의 평안으로 지켜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봉독 ----------------------출애굽기 6:6~8(구약 89)--------가족 중에서

 

6그러므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기를 나는 여호와라 내가 애굽 사람의 무거운 짐 밑에서 너희를 빼내며 그들의 노역에서 너희를 건지며 편 팔과 여러 큰 심판들로써 너희를 속량하여 7 너희를 내 백성으로 삼고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리니 나는 애굽 사람의 무거운 짐 밑에서 너희를 빼낸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지라 8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주기로 맹세한 땅으로 너희를 인도하고 그 땅을 너희에게 주어 기업을 삼게 하리라 나는 여호와라 하셨다 하라

 

설 교 / 가족대표

 

언약을 반드시 지키시는 우리 하나님 곧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전능하신 분이십니다. 우리는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뜻을 따르는 복된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1. 하나님은 누구입니까?

3:14~15에 따르면, 모세에게 나타나신 하나님은 자신을 소개하실 때에 스스로 존재하는 자라고 소개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계시는 이” “지금도 [무엇인가를] 있게 하시는 이라는 뜻입니다. 그 하나님이 우리를 백성 삼으시고 우리와 언약을 맺어주셨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하신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분이며, 또한 지켜낼 능력이 있는 하나님입니다.

 

2. 하나님은 어떤 약속을 하셨습니까?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너는 복이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또한 그 백성을 구원하며, 하나님이 약속한 땅을 기업으로 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우리를 자녀로 삼으시고, 우리의 생명을 풍성하게 하시며, 우리에게 상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 백성에게 하신 약속은 언제나 유효하며 언제나 지켜주십니다. 지금 우리가 아주 힘든 시기를 살고 있지만 그런 상황 속에서 우리를 구원하시고 보호하시며, 우리를 복이 되게 하셔서 천국을 기업으로 주신 그 약속이 늘 지켜질 줄 믿고, 믿음으로 천국을 누리며 살아갑시다.

 

기 도 / 사 회 자

 

전능하신 하나님, 우리를 사랑하시는 구원의 약속을 믿고 살아갑니다. 우리가 처한 상황이 어려워도 하나님은 우리를 복되게 하시며, 우리를 천국을 살아가게 하실 줄 믿습니다. 믿음으로 승리하는 자들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덕담과 축복 / 다 함 께

 

폐 회 ------------------------- "주기도문" -------------------------다 같 이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세 배 하 기 / 다 함 께

 

 

☞ 아래한글파일로 만든 순서지 다운 받아 자유롭게 수정하여 사용하세요. 

 

2021년 설날감사예배.hwp
0.4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