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교회교육 지도력 개발>
1. 지도력(leadership)의 개발과 지원은 교회 조직의 한 부분이다.
2. 교회의 모든 구성원은 잠재적 지도력을 지니고 있다.
(1) 나눔의 지도성 (shared-leadership)
(2) 섬김의 지도성 (servant-leadership)
4.교회지도력 개발의 지름길은 바른 영성의 회복에 있다.
5. 교회는 교사의 지도력 개발과 지원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
(4) 각종 편견, 과장, 왜곡을 피하고 매사에 판단에 앞서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구한다
(5) 인간(학생)의 생명의 존엄성을 높이는데 힘쓴다.
(6)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보존과 유지를 위해 솔선 수범한다.
(7) 나눔과 섬김에 기초한 공동체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앞장선다.
(8) 불의를 고발하고 동시에 사랑과 화평을 도모하는 일에 실천적 모범을 보인다.
(9) '가르치는 일‘이 하나님의 높은 부르심임을 인정한다.
* 고용수 교수님은 제 신학교 다닐 때 저의 지도교수님이셨습니다. 저의 석사학위 지도도 하셨구요. 이 글의 내용만 봤을 때는 제가 쓴 글인가 했습니다. 저도 이 비슷한 글을 논문으로 쓴 적이 있었거든요. 우리 선생님께 배우다 보니 선생님 글이 제 글처럼 보이는 그런 현상이 일어나네요. 그런 거 보면 제가 성실하게 공부했나 봅니다. ㅎㅎ
반응형
'코이네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독교 교육의 미래를 위한 실질적인 제안들 (0) | 2021.08.03 |
---|---|
제임스 파울러(James W. Fowler)의 신앙의 5가지 특징 (0) | 2021.07.29 |
갈등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영국의 성소수자 교육 문제 (0) | 2019.07.08 |
한국 교회 교회학교 쇠퇴 요인은 '교역자와 교사의 열심 부족' (0) | 2017.12.11 |
1990년대 교회학교 현황과 분석 그리고 추이 (0) | 2017.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