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네자료실

코이네가 만든 설날가정예배 순서지

코이네 2013. 1. 22. 21:56
>

설날 가정예배 순서지


설날가정예배순서지2.hwp

 

 

우리 소토교회 성도들이 사용하기 위해 만든 설날 가정예배 순서지를 공유합니다.
첨부화일에서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순서지 안에 사도신경과 주기도문 그리고 찬양악보와 성경본문 그리고 설교말씀, 기도문까지 모두 들어있습니다. 이 순서지 한 장만 가지고 있으면 가정예배를 충분히 드릴 수 있습니다. 많은 활용바랍니다. 아래는 순서지에 있는 내용입니다.

기 원 / 다같이

신앙고백 / 사도신경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 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찬 송 / 408장(통466장)

기 도 / 맡은이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이렇게 설 명절을 맞아 감사예배를 드립니다. 이 예배를 통해 더욱 하나님께 신실하며, 복 있는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저희들 지난날을 돌이켜 보건대 이 세상에 사는 동안 마땅히 해야 할 일들을 하지 못하고 잊어서는 안될 일들을 쉽게 잊어버린 죄를 회개합니다. 특히 부모님께 효도하고 잘 섬기고자 하였으나 많이 부족한 것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제, 저희들에게 용기를 주옵시고, 새로운 각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주시며, 우리가 더욱 사랑하며 화목하게 살도록 도와주옵소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심을 기억하며, 세상이 아니라 하늘나라를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또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더욱 힘있게 살아가도록 지혜와 능력과 은혜와 성령충만함과 건강과 부유함을 더하여 주옵소서. 이 예배를 기쁘게 받아주시길 바라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성경말씀 / 시편 4편 1-8절

1 내 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를 때에 응답하소서 곤란 중에 나를 너그럽게 하셨사오니 내게 은혜를 베푸사 나의 기도를 들으소서 2 인생들아 어느 때까지 나의 영광을 바꾸어 욕되게 하며 헛된 일을 좋아하고 거짓을 구하려는가 (셀라) 3 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하여 경건한 자를 택하신 줄 너희가 알지어다 내가 그를 부를 때에 여호와께서 들으시리로다 4 너희는 떨며 범죄하지 말지어다 자리에 누워 심중에 말하고 잠잠할지어다 (셀라) 5 의의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의지할지어다 6 여러 사람의 말이 우리에게 선을 보일자 누구뇨 하오니 여호와여 주의 얼굴을 들어 우리에게 비추소서 7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그들의 곡식과 새 포도주가 풍성할 때보다 더하니이다 8 내가 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 나를 안전히 살게 하시는 이는 오직 여호와이시니이다

 

설 교 / 인도자

이 말씀은 다윗왕이 아주 큰 곤경에 처했을 때 하나님께 고백한 기도입니다. 자신의 잘못이 아닌데도 사람들은 다윗을 오해하였고, 그 때문에 다윗은 마음에 심한 상처를 받았으며 어려움은 더 깊어갔습니다. 하지만 다윗은 자신이 처한 어려움을 다음과 같이 대처했습니다.

1) 내 의의 하나님이여

아무리 억울해도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나의 결백함을 믿어주지 않아도 하나님은 나의 결백을 아시기에 의의 하나님이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먼저 자신이 올바른지 하나님 안에서 살펴보며 회개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정직하게 자신의 사정을 이야기하며 부르짖어 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십니다. 이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2) 의의 제사를 드리고

또한 하나님께 온전한 마음으로 예배해야 합니다. 그래야 헛된 유혹에 넘어가지 않습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떠나지 않아야 합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 속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풍요로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어려움이 아무리 커도 하나님은 이를 충분히 해결해줄 수 있다는 믿음을 줍니다.

3) 내가 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

다윗은 하나님께 온전히 맡겼습니다. 하나님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알아서 하십시오. 저는 하나님이 하자는 대로 하겠습니다. 에스더가 이런 고백을 했습니다. “죽으면 죽으리이다” 이 믿음의 고백이 있기에 다윗은 그 절박한 상황에서도 두 다리 쭉 뻗고 잠을 청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요즘 참 살기 어렵다고 합니다. 다윗처럼 우리에게 닥친 어려움을 믿음으로 해결하고 멋지게 살아갑시다.

 

기 도 / 설교자

축복과 덕담 / 먼저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세요. 부모님께서 자녀들에게 축복해주시고. 형제간에 포옹하며 사랑의 인사와 축복송으로 축복합시다.

주 기 도 / 다함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나라와 권능과 영광이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설날가정예배순서지 바로가기

 

 

 

 


코이네뉴스(http://koinenews.com/archives/)에서 기독교와 제사문제에 관한 기사가 있어 링크해둡니다.

기독교의 제사문제 배려와 이해가 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