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네자료실

2022 추석 가정예배 순서지(한글파일 포함)

코이네 2022. 9. 7. 11:42
>

추석 가정 예배 순서

 

 

기 원 / 인도자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추석 감사예배를 드립니다. 이 예배를 받아주시며, 우리의 삶을 풍성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신앙고백 / 사도신경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찬 송 / 310(뒷면 악보 참조)

 

기 도 / 맡은이

하나님 아버지, 추석명절을 맞아 우리 가족이 함께 모여 예배하니 감사합니다. 이 자리에 함께 하셔서 우리의 예배를 받아주소서. 주님 우리의 형편을 굽어 살펴주옵소서.

코로나19 이 전염병의 재난이 속이 지나가며, 태풍으로 피해 입은 이들을 불쌍히 여겨주소서.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가 속히 물러가며 전쟁이 그치게 하시고, 온 세상이 평화롭게 살게 하소서. 우리나라가 사회, 경제, 안보, 문화 등 모든 면에서 안정을 찾게 하시고, 남북이 서로 화합하여 평화통일을 이루게 하소서.

대입을 준비하는 입시생과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취준생들에게 지혜와 능력을 주시며, 이들이 갖고 있는 꿈과 소망을 이룰 수 있는 건강한 사회가 되게 하소서. 교회가 하나님의 뜻을 올바로 알아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며, 우리 모두 온전한 예배자가 되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살게 하소서. 우리 가정을 더욱 평안하게 하소서. 가족들의 건강을 지켜주시고, 하는 일이 잘되도록 보살펴주셔서 넉넉하게 하시며, 선한 일에 힘쓰며 살게 하소서. 믿음과 인격이 더욱 성장하고, 서로 더 깊이 사랑하고 우애하며 화목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말씀 / 시편 29:10~11 / 다함께

10 여호와께서 홍수 때에 좌정하셨음이여 여호와께서 영원하도록 왕으로 좌정하시도다. 11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힘을 주심이여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평강의 복을 주시리로다.

 

말 씀/ 홍수 위에 좌정하신 하나님 / 맡은 이

최근 태풍 힌남노가 지나갔습니다. 엄청난 비와 바람으로 어떤 지역은 물에 잠겨 큰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홍수는 참 무섭습니다. 홍수는 무엇이든지 삼킵니다. 우리 인생도 때때로 이런 홍수를 겪을 때가 있으며, 이런 홍수들을 우리의 힘으로는 감당할 수 없습니다.

다윗도 그러했습니다. 그런데 다윗은 격노하며 모든 것을 집어 삼키는 그 무서운 홍수 위에 하나님이 앉아 계셔서 그것을 다스리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의지하였으며, 하나님은 다윗에게 평강의 복을 주셨습니다.

우리는 홍수 때와 같은 절박한 상황에서 하나님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께 맡기며, 하나님과 함께 그 홍수를 다스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 사랑하는 자를 외면하지 않으며, 상황이 절박하고 어려울수록 더 크고 놀라운 은혜를 부어주십니다.

군대에 5분 대기조가 있습니다. 위기 상황에서 즉시 출동할 준비를 하기 위해 끊임없이 훈련합니다. 우리도 어떤 일을 당하든지 이 모든 것 위에서 이것을 다스리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하나님을 의지하는 신앙훈련을 끊임없이 해야 합니다. 우리 인생의 승패는 하나님을 바라보고 의지하는 데 있습니다.

 

부모님과 가족 간의 감사 인사하기

먼저 자녀들이 부모님께 포옹하며 감사하며 존경하며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그리고 부모님도 자녀들에게 축복의 덕담을 들려주세요. 서로를 바라보며 손을 잡고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주 기 도 / 다함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 아래 한글파일 첨부합니다. 

다운 받아 적절하게 수정하여 사용하세요. 

 

추석가정예배2022.hwp
0.2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