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네 묵상

[고난주간특별새벽기도회] 복 있는 사람은

코이네 2017. 4. 13. 08:04
>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회

'복 있는 사람4’2017.4.13.AM5:30

 

복 있는 사람은

 

기도회 순서

100일기도 / 다함께

찬송 : 430(주와 같이)

기도 : 박금수 집사

성경봉독 : 1:1-6

설교 : 복 있는 사람은

말씀기도

개인기도

 

성경봉독 : 시편 1:1~61: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3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4 악인들은 그렇지 아니함이여 오직 바람에 나는 겨와 같도다 5 그러므로 악인들은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들이 의인들의 모임에 들지 못하리로다 6 무릇 의인들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들의 길은 망하리로다

 

복있는 사람

 

말씀 : 복 있는 사람은

 

우리 모든 사람은 행복하게 살길 원합니다. 복이 있다는 말은 행복한 사람이란 뜻입니다. 누구나 복 있는 사람이 되길 원하지만 다 행복한 것은 아닙니다. 복 있는 삶을 살아야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시편의 첫 시작은 인간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비결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1.복 있는 삶은 죄를 거부함으로서 시작됩니다.

 

그래서 악인의 꾀, 죄인의 길을 거부하고,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말라고 말합니다. 참으로 행복하려면 불행으로 유인하는 죄의 생각(악인의 꾀), 그릇된 행동에 길드는 것(죄인의 길), 그릇된 행동에 길들어져 바꿀 수 없는 품성으로 자리가 잡히는 것(오만한 자의 자리)을 거절하라는 것입니다.

 

오만한 자라는 말은 히브리 원문에 '레침'이라고 하였는데 그 의미는

1) 하나님을 업신여기는 자를 가리킵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존재와 주권을 부정하는 오만불손한 자들입니다.

2) 자기를 절대화 시키는 독선주의자들입니다.

3) 남을 무시하고 천대하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그 오만한 행동의 결과로 형제들의 마음에 상처를 주고, 선한 일에 방해자가 되고, 자신과 다른 사람을 패망이 웅덩이로 이끌고 들어가는 자들입니다. 이 악인들의 말로는 말할 수 없을 만큼 비참하고 허망합니다. 복된 삶은 이러한, 오만한 자의 자리를 거절하는 데서 시작합니다.

 

2. 복있는 삶은 하나님의 뜻을 순종함으로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첫째,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합니다.

둘째, 여호와의 율법를 주야로 묵상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야말로 우리를 행복의 길로 이끌어주는 길잡이가 됩니다. 또한 그 말씀 자체가 복입니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이 복을 받아들이고, 복의 길로 가야 복 있는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3. 복 있는 삶은 하나님께서 의도하신 결실을 맺습니다.

 

악인의 말로는 허망합니다. 비참합니다.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심판과 꺼지지 않은 하나님의 진노의 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복 주신 복 있는 사람은 약동하는 생명력을 갖고 있고, 그 삶은 흔들림이 없으며, 늘 풍성한 열매를 맺습니다. 또한 천국의 영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말씀 기도

 

1. 죄인의 길을 거절하는 용기를 주옵소서.

2. 매일 10분 이상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살도록 도와주소서.

3. 성령의 열매를 맺으며 살아가게 하소서.

 



by 소토교회 박동진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