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네 묵상

[고난주간특별새벽기도회] 복이 있나니

코이네 2017. 4. 14. 07:47
>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회

'복 있는 사람5’ 2017.4.14.AM5:30

 

 

복이 있나니

 

기도회 순서

100일기도 / 다함께

찬송 : 325(예수가 함께)

기도 : 최종수 집사

성경봉독 : 5:1~12

설교 : 복이 있나니

말씀기도

개인기도

 

백일기도

 

성경봉독 : 5:1~12

 

5:1 예수께서 무리를 보시고 산에 올라가 앉으시니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2 입을 열어 가르쳐 이르시되 3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 4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5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 7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8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9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10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11 나로 말미암아 너희를 욕하고 박해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슬러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12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도 이같이 박해하였느니라

 

 

 

 

말씀 : 복이 있나니

 

시편의 첫 시작을 복 있는 사람으로 시작하며, 의롭게 사는 자가 복 있는 사람이라고 말씀합니다. 예수님도 산에서 제자들에게 복음을 전할 때 그 첫 시작을 복 있는 사람에 대해 말씀합니다. 산상설교는 예수님이 전하신 복음의 정수가 담겨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그 시작을 팔복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바람은 우리가 복 있는 사람이 되게 하고, 복 있는 삶을 살길 원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어떤 사람을 복이 있다고 하십니까?

 

1. 심령이 가난한 자가 복이 있다. 천국이 그들의 것이다.

 

2.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다. 그들은 위로를 받을 것이다.

 

3. 온유한 자는 복이 있다.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이다.

 

4.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다. 그들이 배부를 것이다.

 

5.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다.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이다.

 

6.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다.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이다.

 

7.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다.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불릴 것이다.

 

8.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다.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다.

 

왜 복이 있느냐? 바로 우리의 모습, 우리가 하는 일을 하나님이 인정하시고, 그래서 하나님께서 친히 그에 상응하는 상급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인정하는 삶을 사는 사람이 잘 사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상급을 받는 자가 복 있는 사람입니다.

 

고전3:8 “심는 이와 물주는 이는 한가지이나 각각 자기가 일한 대로 자기의 상을 받으리라

 

 

말씀 기도

 

1.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삶을 살도록 인도하소서.

2. 말씀하신 팔복을 실천하며 살도록 도와주소서.

3. 주님의 상급을 바라보며 살게 하소서.

 



by 소토교회 박동진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