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네 묵상

[고난주간특별새벽기도회]복있는 사람1, 잘되길 바랍니다.

코이네 2017. 4. 10. 07:46
>
반응형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회

'복 있는 사람1’2017.4.10.AM5:30

 

잘되길 바랍니다

 

오늘부터 우리교회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회를 합니다. 제가 소토교회 부임해서 첫 특별새벽기도회를 하네요. 이번 새벽기도 주제는 '복있는 사람'입니다. 평소 4-5명 정도 새벽기도회에 나오시는데, 오늘은 특별하다고 15명정도가 오셨네요. 개근하면 특별선물로 드리려고 30개를 준비했는데..선물이 좀 남을 듯 하네요. 남은 것은 새가족선물용으로 용도변경합니다. 오늘새벽기도회 교안입니다.  

 

 

기도회 순서

100일기도 / 다함께

찬송 : 28(복의근원)

기도 : 김종식 집사

성경봉독 : 요한삼서 2

설교 : 잘되길 바랍니다

말씀기도

개인기도

 

백일기도문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며, 우리에게 주의 복을 내려주소서.

성령충만하게 하소서. 성령께서 우리 마음을 다스리셔서 완고한 마음을 버리고, 늘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그 말씀을 따라 살게 하소서. 성령의 분별력과 능력을 주셔서 강하고 담대하며, 당당하게 살아가게 하소서. 하나님의 위로와 사랑으로 보살펴 주소서. 우리 앞길을 예비하셔서 하는 일이 다 형통하게 하시고, 우리의 병든 것과 약한 것, 마귀의 시험과 재물과 인간관계 등 현실의 온갖 문제로부터 구원하여 주소서.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시고, 가정을 평안하게 하시며, 주의 말씀을 늘 가까이 하고, 선한 일에 힘쓰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인생을 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봉독 : 요한삼서 2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말씀 : 잘되길 바랍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복 받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복이 무엇이며 복이 어디에서 오는지 알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성경에서 말하는 의 뜻은 무엇일까요?

 

이란 히브리어로 베라카입니다. 이 말은 행복, 번영, 선물, 평화그런 뜻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복되다란 말은 바락이라고 하는데, 이 말은 무릎을 꿇고 기도한다라는 뜻입니다. , 복이란 사람을 번영하게 하고,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주어진 선물이며, 복된 사람, 행복한 사람은 하나님께 무릎 꿇고 기도하여 이 복을 얻은 사람이란 뜻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은 복 있는 사람일뿐 아니라 축복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첫째, 남이 잘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복을 빌어주어야 합니다. (12:14)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둘째, 가난한 사람을 불쌍히 여겨서 그가 잘되길 바라며 살아야 합니다. (41:1~2)

가난한 자를 보살피는 자에게 복이 있음이여 재앙의 날에 여호와께서 그를 건지시리로다 여호와께서 그를 지키사 살게 하시리니 그가 이 세상에서 복을 받을 것이라 주여 그를 그 원수들의 뜻에 맡기지 마소서

셋째, 하나님께 늘 부르짖어 기도하며, 하나님께 복을 구해야 합니다. (대상 4:10)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되 주께서 내게 복을 주시려거든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엄밀히 말하면 하나님께서 축복하신다는 말은 잘못된 것 입니다. 왜냐면 하나님은 복의 근원이셔서 우리에게 복을 주시는 분이지, 그것을 어떤 대상에게 아무개에게 복을 주소서 하고 빌어주는 분이 아니시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축복 하신다 또는 축복해주옵소서라는 말 보다는 하나님께서 복을 주신다, 하나님 우리에게 복을 내려주소서라는 말이 더 적절한 말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어떤 복을 주시길 바랍니까?

오늘 본문은 네 가지를 축복합니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되길 범사(하는 모든 일)가 잘되며

강건(건강)하게 살길 기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길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말씀 기도

1. 주님이 사랑하시며, 내 영혼이 잘되고, 범사가 잘되며, 강건하게 사는 복 있는 사람 되게 하소서

2. 제가 축복하는 이들에게 복을 내려 주소서.

 



by 소토교회 박동진 목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