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네 칼럼

감동예화, 벤카슨 박사의 인생 역전을 이룬 어머니의 격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9. 4. 16:00
>

감동예화,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 부속병원의 벤카슨 박사와 어머니의 격려

 

인생 역전의 한 마디

 

미국 죤스 홉킨스 대학 부속 병원의 소아 신경외과 과장 벤 카슨 박사는 1987년 이른바 샴쌍둥이 파트리크 빈더와 벤쟈민 빈더에 대한 분리 수술을 시행, 세계에서 처음으로 두 아이를 다 살려냄으로 신의 손이란 명성을 얻게되었다. 



 

벤카슨박사_존스홉킨스 대학벤카슨 박사의 일대기를 다른 영화의 한 장면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유명한 의사였지만 그의 어린시절은 밝지 않았다. 디트로이트의 빈민가에서 태어나, 8세 때 부모가 이혼하여 편모슬하에서 자랐으며, 불량배들과 어울려 싸움질을 일삼았다. 항상 꼴찌를 도맡아 했으며, 초등학교 5학년 때까지 구구단도 암기 못해 급우들의 놀림감이었다.

그런 그에게 그의 어머니는 눈물로 기도하며,

 

“너는 노력만 하면 할 수 있어, 하나님이 너를 도와주실거야!"

 

라며, 끊임없이 이 말을 되풀이하며 용기와 격려를 해주었다. 이 말에 힘입은 그는 마침내 명문 미시간 대학 의대에 입학하여 신의 손 벤 카슨이 될 수 있었던 것이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있다면 무엇일가? ‘너는 할 수 있어’라고 변함없이 격려해 줄 그 사람이 필요하다. 또한 그 말 한마디로 한 사람의 인생을 역전시킬 수 있을 만큼 영향력을 미치는 존재로 성장할 수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감동예화, 극한의 두려움을 처연하게 대처한 펄벅 어머니의 지혜와 용기

감동예화,말더듬이 장애를 극복한 사람들의 인간승리

감동예화, 조지휫필드 목사의 고백에서 충성하는 자의 참모습을 보다

감동예화, 단돈 400불 들고 미국 유학한 함토벤 함신익의 지휘자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