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네 칼럼

그리스도인은 사랑으로 평가받는다

코이네 2017. 6. 1. 23:36
>

그리스도인은 사랑으로 평가받는다

 

 

예수께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22:40)이라고 선언하셨듯이 그리스도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이다.

 

사랑이야말로 하나님의 사람에게 있어서 최우선 순위와 최고 목표의 위치에 있어야 하며, 우리 삶의 목적을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것을 배우는 데 두어야 한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사랑하는 법을 평생 배워야 하며, 사랑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아야 한다.

 

 

그리스도인은 인간관계에서 성공하는 것을 자신의 야망을 이루는 것이나 업적을 쌓는 것보다 우선에 두어야 한다. 왜냐하면 삶에서 사랑을 빼면 아무것도 남지 않기 때문이며, 다른 모든 것은 아침에 잠깐 있다가 사라지는 안개와 같은 것이다.

 

사랑이야말로 우리가 남길 수 있는 최고의 유산이며 업적이다. 우리가 인생의 마지막을 맞이할 때 우리가 사랑했던 이들과 아쉬운 이별을 고하며, 천국에서 다시 만날 기약을 할 수 있다면 당신의 인생은 성공한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의 인생을 평가하시는 척도가 사랑이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것을 소홀히 여기고, 사랑하는 일을 뒷전으로 미루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은 없다. 지금 즉시 나와 함께 하는 이들을 위해 사랑할 일을 계획하고, 그 사랑을 함께 나누며, 사랑의 풍성한 결실을 이루어가길 기도하라. (*)

 


by 소토교회 박동진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