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네 시사

컬럼비아 대학에서 성공한 사람의 성공비결을 조사해봤더니

코이네 2013. 8. 13. 12:21
>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비결, 컬럼비아 대학의 설문 조사,카네기가 말하는 인간관계의 원리




최근 미국 컬럼비아 대학에서는 직업적으로 성공한 사람의 성공 비결에 관한 설문조사를 시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공한 사람의 비결은 기술과 능력이 15% 미만이라고 답한 반면, 원만한 인간관계와 공감 능력은 85% 이상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10년간 행한 어느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을 잃은 사람들의 해고 원인 중에서 95% 이상이 업무 수행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인간관계의 능력이 부족했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결국 현대 사회에서 성공하려면, 그리고 세상을 제법 잘 살아내려면 능력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겁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가슴이 따뜻한 성품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가슴이 따뜻한 사람이 되지 않고서는 아무 의미도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가슴이 따뜻한 성품의 사람에게서는 인간적인 매력이 있습니다. 그에게는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그러므로 기억하십시오. 지금 우리들에게 있어서 현장에서 일하는 능력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대인관계의 능력입니다. 지금 우리들에게는 많이 아는 이기적인 지식인보다 가슴이 따뜻한 성품이 사람이 필요한 때입니다. 딱딱하고 매정한 사람보다는 부드럽고 넉넉한 사람이 필요한 때입니다. 같은 재능, 같은 기술, 같은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도 사회가 선호하는 사람은 넉넉한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강아지_사귐_만남

삼락공원에서 산책하다 만난 강아지들


미국의 성공한 사업가 카네기는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해 6가지의 원칙을 제안합니다.


하나. 다른 사람들에게 순수한 관심을 기울여라.
둘, 미소를 지어라.
셋, 이름을 잘 기억하라.
넷, 경청하라.
다섯, 상대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하라.
 
여섯, 상대방으로 하여금 중요한 느낌이 들게 하라. 단 성실한 태도로 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을 하나로 묶어 말한다면 상대에 대해 배려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남을 배려하는 자세는 손해보는 일이 아닙니다. 남을 이롭게 할 뿐 아니라 나의 품격을 높이며, 성공으로 이끄는 필수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