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네설교

시 37:1, 여호와를 기뻐하라_박동진 목사

코이네 2023. 1. 31. 21:01
>

여호와를 기뻐하라

본문 : 시편 371- 11

2023.1.22. 소토교회 박동진 목사 설교 

 

 

 

 

본문 3절은 그리스도인이 살아가는 3대 원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을 의뢰하라, 둘째 선을 행하라, 셋째 하나님의 모습을 닮아가라. 그리스도인의 성공의 삼대 원리 중 첫 번째가 우리 인생을 하나님께 맡기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우리 인생에 하나님을 참여시키는 것을 꺼립니다. 내 인생은 나의 것, 누군가에 의해 간섭받는다는 것이 그냥 싫기도 하고, 또 하나님은 내 의지와는 무관하게 내가 하기 싫은 것을 억지로 시키며, 나를 꼭두각시로 만드는 분이라는 편견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주님께 내 인생을 맡겨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우리 하나님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분이며, 우리 자신보다 우리를 더 잘 아시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잠재력까지 아시며, 이를 어떻게 하면 제대로 개발될지 그리고 이를 통해 어떻게 성장시킬지를 아십니다.

 

또한 하나님만이 우리 인생을 책임지실 수 있습니다. 인간은 자신의 인생을 책임질 수 없습니다. 책임질 능력이 없으면서도 책임지며 살아가야 한다는 것이 우리 인생의 딜레마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너희가 다 양같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양은 정말 유익한 동물이며, 당시 가장 소중한 자산이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약한 동물이어서 자기 보호를 전혀 할 수 없는 존재입니다. 게다가 눈이 엄청 나빠 5미터 앞도 분간할 수 없기에 목자가 없으면 양은 스스로 생명을 지킬 능력이 없습니다. 양이 양답게 잘 살려면 목자를 따라야 합니다.

 

우리 인생을 주님께 맡겨야 합니다. 주님께 의뢰해야 하고 주님을 신뢰해야 합니다. 주님께서 우리를 만드셨고, 우리에게 생명과 재능과 성품을 주셨습니다. 그렇기에 주님을 배제한 우리 자신은 불완전합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인생에 대해 많은 계획을 세우지만, 여기에 하나님을 배제시킨다면 그것은 불완전한 것입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하나님께서 내 인생 계획에 함께 하게 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내 일에 관심을 가지시며, 가장 좋은 해결책과 결과를 주신다는 믿음을 가지고, 어떤 계획이나 결정을 하기 전에 물어봐야 합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내 인생의 길을 책임져 주신다는 믿음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5절에 네 갈 길을 주님께 맡기고 주님만 의지하여라 주께서 몸소 도와주실 것이다. 너의 의를 빛과 같이 너의 공의를 한낮의 햇살처럼 빛나게 하실 것이다라고 말씀합니다. 모든 것을 이루실 능력의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길을 형통하게 하실 것이며, 여러분의 소원을 이루어주실 것이며, 여러분의 인생을 빛과 같이 밝게 하실 것입니다. (*)

 

https://youtu.be/RPsIwvmK1kk